본문 바로가기
생각

다른 사람들을 흉 보는 이유는 무엇일까?

by consolas 2019. 9. 27.

다른 사람들을 흉 보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들보다 내가 위에 있다는 우월감을 느끼기 위해서 일 수도 있다.

 

하지만 사람의 에너지는 한정되어 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하고 싶은 에 에너지를 쓸 수 있도록 행동 해보자.

내가 하고 싶은 이외의 일, 가령 자꾸 떠오르는 기분 나쁜 들이 생각난다면,

그런 생각과 그에 따른 감정들을 무시하지 않고 지금 내가 그런 생각을 하고 있다는 정도만 의식하고,

내가 하고자 하는 을 계속 하자.

 

이미 지나가 버린 과거임에도 그 과거의 경험이 되새김질 되어

현재 에너지를 뺏으려는 과정들은 일상의 잡음이나 먼지와도 같다.

 

그 과거에 우리는 이미 그 기억과 감정들을 충분히 느꼈고

그로 인해 성찰한 것이 있다면 그건 이미 당신이 알고 있다는 이므로,

다시 그 시점으로 돌아가 재경험 할 이유는 없다.

얻는 이점보다 현재에 집중 못하여 발생한 손해가 더 많을 것이다.

 

그 당시에 얻은 생각과 성찰과 같은 이점들은 나의 강점으로 갖고

다음에 경험할 일들에 나에게 이로운 방향으로 사용 해보자.